
[뉴스케이프 김소라 기자] LG유플러스는 업계 처음으로 U+tv에 QR코드 와이파이(WiFi) 접속 기능을 적용했다고 25일 밝혔다.
QR코드 와이파이 접속 기능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카메라에 와이파이 공유기의 식별 값(SSID)과 비밀번호가 연결된 U+tv 화면 속 QR코드를 촬영하면 자동으로 홈 와이파이에 접속할 수 있는 기능이다.
최근 벽걸이 TV 뒤쪽에 공유기를 설치하는 가정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와이파이에 접속하기 번거롭다는 고객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QR코드 와이파이 접속 기능을 개발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UHD2·3·4 또는 사운드바 블랙 셋톱, U+인터넷 와이파이 6 공유기를 이용하는 이용자는 리모컨에서 '옵션' 버튼을 눌러 '와이파이 정보보기' 메뉴에서 QR코드 와이파이 접속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상반기 내 와이파이 5(구형 AP 모델) 공유기도 서비스 지원을 위한 소프트웨어 원격 업데이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여러 개의 공유기를 사용하는 와이파이 서비스 범위를 넓혀주는 이지메시 R2를 '기가 와이파이 6' 공유기에도 적용했다.
이지메시 R2는 네트워크 관리와 제어 인증 표준기술이다. 다수의 무선 단말이 연결돼도 안정적으로 무선 성능이 나오도록 핸드오버를 제공하고 하나의 공유기에 연결이 집중돼 부하가 가지 않도록 단말을 재배치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송대원 홈서비스개발Lab장 상무는 "앞으로도 집안 어디서나 끊김 없는 이용환경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LG유플러스, '스포키'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이용자 500만 명 돌파
- 개인정보위, 18만 고객 정보 유출한 LG유플러스 현장조사
- "고객정보 1억3천에 팔아요"…LGU+, KISA 통지전까지 유출 사실 몰라
- LG유플러스, 고객 18만명 정보 유출...일주일 지나 공개
- '한화 LIFEPLUS 인터내셔널 크라운' 개막 100일 앞으로
- 삼성전자 스마트폰, 호주 소비자 만족도 조사서 1위
- SK텔레콤, 오는 3월까지 'ZEM 새 학기 프로모션'
-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유력 후보 부상…'관치·낙하산' 논란 점화
- SK하이닉스, 현존 최고 속도 모바일용 D램 'LPDDR5T' 출시
- ‘무가당 소주’로 맞붙는 하이트진로 VS 롯데칠성…승자는?
- BBQ, 설명절 맞아 이천지역 어르신들에 치킨 전달
- 외부에서 접속하면 추가요금?...넷플릭스, 2분기부터 계정 공유 단속
- 빙그레, 아이스크림 또 오른다…메로나·비비빅 20% 인상
- 우리은행,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1조4천억 특별지원
- 국민銀, 'KB굿잡' 통해 취업준비생 일자리 연결
- LG유플러스-카카오, 'U+키즈폰 with 춘식이' 출시
- LG유플러스, 용산구 내 독거 노인 대상 사회공헌 활동 펼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