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원큐'와 연계성 확대로 손님의 이용 편의성 증대

[뉴스케이프 길나영 기자] 하나은행은 이번 개편을 통해 ▲챗봇 상담 기능 강화 ▲개인화 서비스 도입 ▲모바일 앱 '하나원큐'와 연계 확대 등 한층 업그레이드 된 '하이챗봇'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먼저, 대화 시나리오 및 지식 데이터 확장을 위해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 협업하여 자체 개발한 NLP(Natural Language Processing, 자연어처리기술) 엔진을 적용함으로써 챗봇의 상담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획일적 답변이 아닌 손님별 맞춤형 답변을 제공하는 '개인화 서비스'를 도입하여 만족도를 향상시켰고 손님이 문의한 내용을 '하나원큐' 거래 화면과 자동으로 연계시켜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관계자는 "'하이챗봇' 개편으로 손님들의 직관적이고 다양한 요청사항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상담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손님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챗봇'은 손님을 위한 인공지능 금융비서로서의 역할 수행을 위해 ▲AI 성능 고도화 ▲대화 시나리오 및 데이터 확장 ▲다른 채널로의 연계 확대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 신한라이프,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하는 '암보험' 출시
- 신한금융투자, '디지털PB 투자상담' 오후 8시까지로 확대
- GS25, 추석에도 반값으로 택배 보낸다
- 위메이드, 아프리카 P2E 길드 프로젝트 MVM에 전략적 투자
- BC카드, 태풍 '힌남노' 피해 고객 금융 지원 나서
- 배민, 830억 규모 정산대금 추석 전 조기 지급
- 현대해상, 전문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 실시
- KB국민은행, 고령층 고객 위한 '콜봇 서비스' 지원
- LGU+, 디지털 기술 접목한 스마트GX '코코어짐' 선봬
- 롯데, 저소득 영유아 발달진단·조기치료에 2억원 기부
- 태풍 '힌남노' 북상…KB국민은행, 일부지점 영업 1시간 연기
- KB국민은행-서울시, '골든라이프, 노후준비 콘서트' 개최
- 삼성, 6일부터 하반기 공채 진행
- 세븐일레븐, 초저가 상품 브랜드 ‘굿민’ 생활용품 시리즈 출시
- 한화, 협력사에 대금 1600억원 조기 현금 지급
- "이번 역은 애큐온저축은행역입니다"…서울 2호선 '선릉역' 역명병기
- 이복현 금감원장 "중대 회계부정, 엄정 제재…감독 강화할 것"
- 국제유가, OPEC+ 감산 소식에 2%대 상승
- KT&G 상상마당, 우수 단편영화 뽑는다
- 코스피, 0.26% 상승 마감…2410대
- 11번가, 신규 브랜드 로고 공개...“다채로운 고객 경험 제공”
- 넵튠-카카오엔터-컬러버스, 메타버스 서비스 확대 위한 업무협약
- 하나금융, KLPGA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개최…갤러리 티켓 사전판매
- 하나금융, '제16기 SMART 홍보대사' 해단식
- 하나은행, 퇴직연금 담당자 대상 '디폴트옵션' 세미나
길나영 기자
gny@newscape.co.kr